2025/05/01 9

“쉿!🤫 너한테만 알려주는거야😉”_바이럴 마케팅

“쉿!🤫 너한테만 알려주는거야😉” _바이럴 마케팅 안녕하세요 협성대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1학번 이민서입니다😊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바이럴 마케팅입니다! 바이럴 마케팅이란❔ ✅바이럴 마케팅은 잠정적인 소비자들 사이에 소문이나 여론을 조장하여상품에 대한 정보가 끊임없이 전파되도록 유도하는 마케팅 전략의 일종입니다. 😁👉비용대비 효율성이 좋다 소비자들이 콘텐츠를 자발적으로 공유하며 퍼져 나가는 형식이라 광고 예산 투자비용이 줄어든다. 👉신뢰성을 증대시킨다 소비자들은 친구들이나 가족들로부터 추천받은 제품에 더 높은 신뢰를 가지는 경향을 보이기 때문에 개인 간의 콘텐츠를 공유하며 신뢰성이 증대된다. 👉언급률이 높다 바이럴 캠페인이 성공하게 되면 많은 사람들이 그 콘텐츠를 공유함으로써 브랜..

Marketing Trend 2025.05.01

세계의 옥외광고!

안녕하세요, 전재만입니다.이번 글에서는 해외의 독특한 옥외 광고 두가지 사례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첫번째 사례인, 데카트론입니다. 지난 7월 19일, 전 세계적으로 항공기 운항이 중단되고 방송, 통신, 금융 등 주요 인프라가 동시에 마비되는 초유의 '글로벌 IT 대란'이 발생했습니다. IT 업계 전반이 순식간에 멈춰서며 전 세계에 큰 혼란을 안긴 이번 사건은 많은 기업에 재난과도 같은 순간이었죠. 하지만 이런 위기 속에서 오히려 기회를 포착한 브랜드가 있었습니다. 바로 프랑스의 스포츠용품 브랜드 데카트론(DECATHLON)입니다. 데카트론의 브랜드 컬러는 눈에 띄는 파란색입니다. 흥미롭게도 이 색상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오류 화면, 이른바 ‘블루스크린(Blue Screen of Death..

BTL Marketing 2025.05.01

프로그래매틱 옥외광고가 도대체 뭐야?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1학번 신승민입니다. 오늘 저는 광고 인벤토리의 실시간, 자동화 입찰이 가능한 프로그래매틱 기술과디지털 옥외광고인 DOOH가 결합된 프로그래매틱 옥외광고(pDOOH)에 대해 설명하려고 합니다. 1. 프로그래매틱 옥외광고란? 👉 광고 운영 과정이 실시간으로 자동화된 옥외광고 👉 머신 러닝 및 컴퓨팅 기술을 활용하여 광고를 기획, 구매, 타켓팅하고 최적화된 광고 효과를 수치로서 측정 가능 👉 쉽게 말해 옥외광고의 ‘자동화’ 2. 프로그래매틱 옥외광고가 왜 주목을 받게 되었을까? 👉 기존의 옥외광고에서는 불가능했던 ①타겟팅과 ②최적화 그리고 ③성과 측정이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① 타겟팅- 불특정 다수의 대중을 대..

BTL Marketing 2025.05.01

주류업계에서의 마케팅을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미디어영상광고학과 최한별입니다! 여러분 평소에 지인, 가족 혹은 동료 분들과 함께 술자리 많이 가지시죠?보통 어떤 주류를 즐기시나요? 저는 주로 함께 마시는 사람에게 맞추는 편인데요, 요즘 술은 단순한 ‘주류’ 영역을 넘어소비자들이 ‘경험’ 할 수 있게 하는 문화 콘텐츠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단순히 광고를 ‘일방향적으로’ 노출하던 이전과는 달리가까이에서 소비자와 ‘쌍방향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주류 업계의 다양한 노력들이 많이 보이고 있죠. 그래서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주류 업계들의 btl 마케팅 사례’ 입니다! 함께 살펴보실까요? 1. 하이트 진로의 ‘두껍상회’ 하이트 진로는 소주 업계 최초로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하여 ‘캐릭터 마케팅’ 을 전개하여14억 병 판매..

BTL Marketing 2025.05.01

AI야 아이스크림 좀 내와보거라ㅋㅋ

안녕하십니꽈~ 협성대학교 23학번 김정은 인사올립니다‍️여러분은 훈이 머리를 좋아하세요? 아차차 민트치약을 좋아하십니까? 배스킨라빈스에서 총 3년을 근무한 저는 별로 선호하진 않는데요..ㅎ굉.장.히 딱딱해서 푸기 힘들기 때문이죠. 여러분은 어떤 맛을 좋아하시나요?배스킨라빈스에서 매달 새로운 맛이 탄생하는것도 아시나요?그중에서 AI가 만든 아이스크림도 있다는걸 아시나요?!?! 바로바로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 입니다!~ 배스킨라빈스가 출시한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는 구글의 앱스토어인 구글 플레이의 4가지 로고컬러에 어울리는 원료를 구글의 인공지능인 ‘제미나이’와 질의 응답하는 형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진한 오렌지(오렌지 샤베트), 그린(애플 샤베트), 옐로(망고 샤베트), 푸른색🫐(패션후르츠 소르베) 등 구글..

Ad Tech & AI 2025.05.01

고기를 구워 주는 로봇이 있다?

혀안녕하세요 협성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0231100 유원준입니다. ♬ 여러분들 캠핑이나 글램핑이나 야외에서 논다고 생각하면 뭐가 떠오르죠? 신나는 고기 파티 아닐까요? 어우 벌써부터 침이 고이는데요..그래서 제가 이번에 여러분들한테 알려주고 싶은 내용은 바로바로...“ 고기 굽는 AI 그릴 로봇(그릴엑스) ” 입니다!“여러분들이 고기를 굽는 동안 대화에 집중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캠핑이나, 글램핑 또는 고기집에서 고기를 구워 먹을 때 가장 필요한건 고기를 구워주는 사람 아닐까요? 그치만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고기를 굽는 입장은 생각보다 부담스럽고 대화에 어울리지 못하는 포지션 인데요..!! 그래서 해결책 중에 하나가 인공지능 고기구이 로봇의 등장 입니다!지금부터 이 인공지능 로봇에 대해서..

Ad Tech & AI 2025.05.01

AI 운전해줘~

안녕하세요!미디어영상광고학과 20230309 이다솜입니다 다들 운전 경험이 있으신가요?저는 이번에 운전 면허를 따면서 처음으로 차를 끌어봤는데요지나가는 차 신경 쓰고, 신호 신경 쓰고…너무 힘들더라고요그래서 이번 글은 자동차에 사용되는 AI 기술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우선 여러분 모두가 아는 자율주행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자율주행이란교통수단으로 사용되는 자동차 등이 사람의 개입 없이 스스로 판단하여 운행하는 시스템을 말하는데요 이러한 자율주행에 단계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0단계운전자가 모두 제어하는 단계로,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경고 등의 긴급상황을 알려주는 보조 기능만 수행하는 단계1단계자동차의 속도와 거리를 유지하고 차선 이탈을 방지하는 보조 역할을 수행하는 단계2단계커브..

Ad Tech & AI 2025.05.01

“이 사람, 진짜 맞아?”-가상 인플루언서, CGI 기술로 만들어진 새로운 광고 세상

안녕하세요!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3학번 문수빈입니다!🍀​다들 좋아하는 인플루언서 있으신가요? 아니면, 아이돌은 있으신가요?​한번 쯤은 들어보았을 듯 싶은 플레이브!혹시 ‘버추얼 유튜버’ ‘버추얼 아이돌’ ‘가상 인플루언서’... 들어보셨나요?​-저는 요즘 인스타그램을 보면 “와... 이 사람 가짜 맞나?” 싶은 순간이 많더라구요...​플레이브 같은 버추얼 아이돌은 물론, 릴 미켈라, 로지 같은 가상 인플루언서까지...진짜 너무 자연스러워서 이제는 누가 사람이고 누가 가상 인물인지 가끔은 헷갈리곤 합니다.​광고도, 팬 활동도, 음악도, 방송도 ‘가짜 인간’이 자연스럽게 하는 시대가 왔습니다.그래서 오늘은, 그 가상 인플루언서들이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생성 후 사람의 지분은 아예 없는지,정말 컴퓨터로만 작업..

Ad Tech & AI 2025.05.01

너 내가 디자이너야, AI야.. AI잖아!!

안녕하세요!미디어영상광고학과 20230290 김현빈입니다. 요새 패션에 대한 관심이 계속하여 급증하며나에게 꼭 맞는 패션아이템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러분들은 나에게 맞는 패션아이템을 어떻게 찾으시나요? 오늘은 이러한 우리에게 큰 변화와 혁신을 가져와줄 "AI를 통한 패션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AI가 옷을 디자인한다고…? LG의 AI 휴먼 '틸다(Tilda)' LG가 만든 AI 휴먼 '틸다(Tilda)'는수천 개의 의상 데이터를 학습한 뒤단 2주 만에 옷 200벌을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이 AI가 만든 옷은 실제로 서울패션위크 런웨이에 등장했고,디자이너 박윤희와 콜라보한 'AI 패션쇼'도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이제는 AI가 단순히 상품을 추천해주는..

Ad Tech & AI 2025.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