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2 10

“데이터센터가 이렇게 전기를 많이 쓴다고요?!”⚡

안녕하세요~! 협성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0230298 박호빈입니다 😊 여러분은 평소에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얼마나 자주 검색하고, 메일 보내고, 영상을 보시나요? 하루에도 수십 번씩 인터넷에 접속하는 이 시대에,우리의 디지털 활동을 든든하게 뒷받침해주는 존재가 있는데요~ 바로바로… "데이터 센터"랍니다!오늘은 이 데이터 센터가 뭐고, 왜 중요한지!그리고 우리가 왜 이걸 환경 문제랑 연결해서 생각해야 하는지를 한 번 속 시원~하게 풀어보려고 해요!1. 데이터 센터란 무엇일까요?쉽게 말해, 데이터 센터는 🫀인터넷의 심장🫀이에요. 데이터 센터는 데이터를 끊임없이 저장하고 전달하고 흐르게 하는 곳이에요.바로 피를 온몸에 보내는 심장처럼, 우리가 유튜브를 보거나 인스타그램을 올릴 때, 메시지를 주고받을..

Ad Tech & AI 2025.04.22

'동물의 숲' 전문가? 너도 될 수 있어 : AI가 알려주는 '동물의 숲' 공략법

안녕하세요🙇‍♀️미디어영상광고학과 20230306 신정민입니다! 여러분 혹시 '동물의 숲🌳'이라는 게임, 들어 보신 적 있으신가요?'동물의 숲'은 닌텐도 게임으로 무인도에서 자유롭게생활하고 꾸미는 힐링 게임인데요!저는 요즘 다시 '동물의 숲'을 즐기고 있는데요! 게임을 하다 보니 문득 처음에게임을 시작했을 때, 무엇을 해야 할지 막막해 하던 제가 떠올랐습니다.(마일과 돈을 모으고, 마을을 꾸미고, 귀여운 주민을 데려오고...😮💨) 그러다 문득 이런 생각이 떠올랐습니다!"AI 채팅인 챗GPT에게 동물의 숲 공략법에 대해 물어보면,훨씬 수월하게 플레이할 수 있지 않을까?" 그래서 이번 글은 동물의 숲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 유저가챗gpt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동물의 숲 공략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

Ad Tech & AI 2025.04.22

내가 오늘 이미지 생성 AI를 소개시켜줄게

안녕하세요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3학번 김지영입니다.여러분은 평소에 K-POP🎵 즐겨 들으시나요?저는 K-POP is my life 라고 말할 정도로 엄청나게 자주 듣는 편인데요. 특히 노래는 물론이고 뮤직비디오에도 관심이 많답니다 ◠‿◠요즘 케이팝 산업은 섬세한 비주얼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뮤직비디오마저 하나의 예술 작품처럼 높은 완성도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압도적인 비주얼로 화제가 되었던 aespa - Armageddon 이나최근에 몽환적이고 아련한 분위기로 데뷔한 Hearts2Hearts - The Chase그리고 지구에 온 뮤턴트라는 독특한 서브컬처 컨셉의 XG - IYKYK 까지 ... 혹시 이 뮤직비디오들의 공통점 눈치채셨나요?바로 AI 아티스트라고 불리는 사람들이 제작에 참여했다는 점입니다.현..

Ad Tech & AI 2025.04.22

브랜드를 고객에게 더 가까이! : Public Relations

안녕하세요☺️김나경 교수님의 과목을수강하고 있는미디어영상광고학과 권서현입니다~!! 여러분은 BTL 마케팅이 어떤 개념인지 알고 계신가요?제가 수강 중인 과목명이기도 한데요! 최근에 우리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는팝업스토어, 옥외광고,Public Relations의 한 영역인 스폰서쉽과 같은이미 많이 보고 경험하셨을법한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저는 오늘 그 중에서도Public Relations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하는데요! 그 전에!먼저 Public Relations을 포괄하는BTL이란 개념을 짚고 넘어가볼까요? BTL 마케팅이란?Below The Line 의 약자로기업이 제품 또는 서비스를직접 소비자에게전달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전통적인 ATL(Above The ..

BTL Marketing 2025.04.22

투썸플레이스는 왜 잘나가는거지?

안녕하세요. 저는 협성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 정다영입니다!여러분, 요즘 어떻게 지내고 계신가요?저는 막바지 학교생활을 하며 쉬는 날은 투썸플레이스 STAFF으로 일하고 있는데요,최근들어 대학교 시험기간과 겹치면서 손님이 끊이지 않고 들어오시더군요,,그래서 궁금해졌습니다. 왜 사람들은 투썸을 좋아하는가에 대하여말이지요.그렇다면 함께 알아보러 가실까요! 투썸플레이스모두 아시겠지만 그래도 먼저 투썸플레이스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볼게요!투썸플레이스(A Twosome Place)는 대한민국에서 시작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브랜드입니다.2002년 CJ푸드빌에 의해 서울 신촌에 1호점을 오픈하며 출발하였고, 이후 프랜차이즈 사업을 통해 전국적으로 확장되었습니다. 2018년에는 CJ푸드빌의 커피사업부문이 분사되어 독립..

Others 2025.04.22

70대가 20대로 순식간에 바뀌는 마법!

안녕하세요! AI와 광고 PR 강의를 듣고 있는22학번 조현하입니다! 여러분들은 영화를 자주 시청하시는 편인가요?저는 학창시절 때부터 혼영을 다닐 정도로영화를 아주 사랑하는 사람 중 한 명인데요! 그래서 AI와 관련된 주제를 생각하다영화와 한 번 엮어 글을 써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AI 도입은 불가피하다. '나는 자동차가 움직이지 않을 것으로 보며, 그냥 말을 타고 다니겠다'는식으로 말해 봐야 소용없다. 세상은 그런 식으로 돌아가지 않는다.위에 첨부한 인물과 글은 이번 2024년도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받은'조지 루카스' 감독인데요.조지 루카스 감독의 말처럼 이제 영화들은 AI 도입을 당연시 여기고 있습니다. AI 영상 제작 기술이 나날이 발전함에 따라, 최근에는 시나리오나 영상 제..

Ad Tech & AI 2025.04.22

야구와 AI?

안녕하세요협성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3학번 임지원입니다! 다들 야구 좋아하시나요? 저는 작년에도 야구로 주제를 선정해글을 올렸을 정도로 야구를 좋아하는데요, 이렇게 1000만 관중까지 돌파한 야구에도AI 기술이 많은 곳에 스며들고 있습니다. 야구 경기를 AI로 분석한다고? 야구 보면서 '아 저 공 진짜 좋은 코스인데 왜 안 치지?'이런 생각 해 본적 있으신가요? 사실 선수들도 모든 것을 AI로 분석해서 훈련하고 경기에 도움을 얻고 있답니다! AI는 투수의 구종, 구속, 코스 같은 데이터를 모아서 타자의 약점과 강점을 분석하고,반대로 타자의 스윙 타이밍이나 발 움직임을 추적해 맞춤 훈련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의 활용선수의 모든 움직임을 분석해 개인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는 방향으로..

Ad Tech & AI 2025.04.22

챗GPT로 사주를 볼 수 있다?

안녕하세요,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2학번 박나연입니다(●'◡'●) 챗GPT로 사주를 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요즘 제 알고리즘에 자주 뜨더라구요😶 궁금해서 저도 한 번 해봤습니다!우선 만세력 사이트에 저의 이름, 성별, 생년월일시, 태어난 도시를 입력해줍니다.(저는 태어난 시간은 잘 몰라서 [시간 모름]에 체크해주었습니다.) 다 입력했다면 [만세력 보러가기]를 클릭!*만세력이란? 사주명리학에서 사용되는 용어. 년, 월, 일에 부여된 간지의 순환으로 총 만년 동안의 흐름을 나타낸 달력을 의미함. 저의 만세력을 불러왔는데요, 이제 이걸 캡쳐하여 챗GPT에게 사주풀이를 물어보면 됩니다. 사주풀이에 대해서는 기본 사주 구성과제가 가지고 있는 살들에 대해 간단히 정리를 해주었는데요,올해 운세는 간단한..

Ad Tech & AI 2025.04.22

AI가 만든 광고 : 창작의 경계를 넘다

안녕하세요 협성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 정다영입니다.여러분, AI가 만드는 광고를 상상해 보신적 있으신가요? 저는 AI가 광고를 만들었다는 이야기를 처음 들었을 때의 기분을 잊을 수가 없는데요,과연 AI는 광고계에 어디까지 진출했을지 함께 보러가시죠! 최근 몇 년 사이 광고 제작에는 AI기술의 본격적인 도입이 이뤄지고 있습니다.해외에 나가 광활한 광경을 비싼 카메라로 찍던 시대를 지나,AI 하나로 빠르게 작업할 수 있게 된 세상이 도래한 것이지요!뿐만 아니라, AI를 활용한 여러 마케팅 활동들이 이루워지고 있는데요.이처럼 AI는 단순히 기계가 흉내내는 것이 아닌,새로운 창작 도구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AI와 광고 협업 사례1. 🥤 코카콜라 – “Create Real Magic” 캠페인코카콜라는 ..

Ad Tech & AI 2025.04.22

AI 업스케일링으로 재탄생하는 과거의 추억

명작은 그 결말을 알고서도 다시 보게끔 한다는 말을 아시나요? 저는 가끔 TV를 돌려보다가 옛날에 재밌게 보았던 영화가 있다면 채널을 멈추곤 합니다. 2001년의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2002년의 스파이더맨은 아직도 보기만 하면 시간을 삭제시켜주는 영화입니다.이미 스토리를 모두 알고 있음에도 입 벌리고 보게 됩니다. 하지만 보다 보면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생깁니다. 선명한 화질만을 받아들이던 눈이 만족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명작에 새로운 숨을 불어넣는 AI 업스케일링 기술 극장가를 휩쓰는 재개봉과 리마스터링 열풍에서 AI 업스케일링 기술을 빼놓을 수는 없습니다. 최근에 재개봉한 ‘마당을 나온 암탉’은 14년을 지나 고화질(4K)로다시금 극장가에 얼굴을 보였습니다.애니메이션 작품만이 아닙니다.‘해리..

카테고리 없음 2025.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