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4 2

뭐야 이 사람 죽은 거 아니었나?

안녕하세요! 협성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0221097 정민호입니다. 최근 알 수 없는 알고리즘으로 뜬 광고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뭐야 이 사람 죽었는데,,?” 죽은 사람이 영상에 나와서 말까지 하면서 광고 하고 있는 장면을 보고 놀랐습니다.이게 바로 요즘 말이 많은 “딥페이크”의 기술입니다.죽은 사람도 다시 살리는 딥페이크 어떻게 사용 중일까?1. 딥페이크 너 정체가 뭐야?
딥페이크는 ‘Deep Learning’과 ‘Fake’의 합성어입니다.AI를 활용해 사람의 얼굴, 목소리를 학습하여 마치 그 사람이 직접 말하고 표정을 짓는 것처럼 가짜 콘텐츠를 만드는것입니다이 기술은 현재 광고 업계를 포함하여 여러 곳에서 사용 중입니다.2. 딥페이크 이제 알겠어! 근데 광고에서 어떻게 쓴다는 거야? 초반에 제..

Ad Tech & AI 2025.04.14

자소서도 AI로 쓰는 시대.. 과연 도움이 될까?

안녕하세요~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3학번 강지우입니다!요즘 취업 준비 과정에서 ‘AI 자기소개서’라는 말,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입니다. ChatGPT를 비롯한 생성형 인공지능의 등장 이후, 자기소개서를 직접 쓰기보다는 AI에게 대신 써달라고 요청하는 방식이 점점 흔해지고 있습니다.포털 검색창에 ‘자소서 AI’만 입력해도 수많은 작성법과 후기, 추천 프롬프트까지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특히 글쓰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AI는 필수코스로 자리를 잡았습니다.몇 가지 경력과 키워드만 입력하면, 짧은 시간 안에 그럴듯한 문장과 논리적인 구조로 된 자기소개서를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정말 AI가 써준 자기소개서가 정말로 취업에 도움이 될까요? 작년 한 해 동안 프리즘을 통해 분석된 자기소개서 ..

Ad Tech & AI 2025.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