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 40

'디자인'만 보고 발급 받는다고? 카드 업계의 새로운 마케팅 '캐릭터 콜라보'

안녕하세요.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0210257 김정화입니다. 혹시 여러분의 지갑 속 캐릭터가 그려진 체크카드가 하나씩은 있지 않으신가요?아마 '디자인'만 보고 발급받은 카드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꽤 많을 것 같은데요ㅎㅎ!! 오늘은 카드업계의 새로운 경쟁요소로 자리잡은 '캐릭터 콜라보' 마케팅에 관해 이야기해보려합니다~! 최근 많은 카드업계에서 캐릭터 협업을 통한 카드 상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이 혜택’이라는 말도 나오고 있는 지금, 국내 최대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10명 중 7명이 ‘디자인’ 때문에 카드를 발급받은 적이 있다"라고 답했습니다. 한 금융권 관계자는 “혜택도 중요하지만 플레이트 디자인 또한 카드 선택에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Marketing Trend 2024.11.29

K-POP 아이돌의 앰버서더 마케팅, "아이돌, 인간 명품이 되다"

안녕하세요 협성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2학번 한현지입니다!  "인간 구찌""인간 샤넬"  이 말 들어본 적 있지 않으신가요?명품 앰버서더로 선정된 스타와 그 명품의 이미지가 찰떡같이 어울릴 때 붙는 별명인데요! 앰버서더 마케팅 대체 무엇일까요? 아이돌 앰버서더 마케팅은 글로벌 브랜드들이 K-POP 아이돌을 홍보 대사(앰버서더)로선정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마케팅 전략을 말합니다. 이 전략은 1. 아이돌의 높은 인지도2. 팬덤을 활용한 브랜드 가치 상승3. 목표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 하는 것에 초점을 두는데요 이 마케팅 전략은 왜 활용할까요?1. 광고 모델을 넘어서는 영향력앰버서더는 특정 제품 광고에 그치지 않고, 일상에서 브랜드 이미지를 지속적으로대중에게 노출시키는 역할을 하게 합니다. 쉽게 ..

Marketing Trend 2024.11.26

역사가 곧 자산이다, "헤리티지 마케팅"

안녕하십니까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0220324 학번 최한별입니다! 제가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드릴 마케팅은 바로 '헤리티지 마케팅' 입니다. 헤리티지 마케팅이라는 말 자체가 많이 생소하실 텐데요,저도 마케팅 관련 용어들을 검색하다가 알게 된 개념이라 신선할 듯 하여 이번 포스팅 주제로 가져와 봤습니다 ㅎㅎ 함께 알아 볼까요?   헤리티지 마케팅이란?  헤리티지 (Heritage)의 사전적 정의는 '유산' 으로, 기업만의 역사 및 전통과 유산을 활용하여 브랜드 차별화를 이루어 내는 마케팅 전략을 뜻합니다.  기업만의 역사?... 전통?... 정의만으로는 감이 잡히지 않으실 분들을 위해여러 사례들을 통해 헤리티지 마케팅이란 무엇인지 더욱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헤리티지 마케팅 사례 1. 칠성 사이다 가장 ..

Advertising 2024.11.26

나 너 좋아하네, 네 말이 다 맞았어: 나도 몰랐던 내 취향을 아는 너

“처음에는 그냥 무심코 지나쳤어요. 뭐, 그냥 평범한 광고인가 싶었죠.그런데 시간이 갈수록 이상하더라고요. 어쩜 내가 좋아하는 것만 쏙쏙 골라 보여주는 지. 마치 제 취향을 꿰뚫은 것 같았어요. 저도 모르는 제 취향까지 말이죠...그래서 인정했어요. 이건 그냥 마케팅이 아니라 퍼스널 라이즈드 마케팅이었어요." 안녕하세요.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2학번 이연우입니다. 여러분은 단순한 우연을 믿으시나요? 저는 믿습니다. 하지만 이제부터 나오는 퍼스널 라이즈드 마케팅에는 단순한 우연조차 없다는 사실! "어떻게 내 취향을 꿰뚫었을까?"🧑🏻‍🦱👩🏻‍🦰퍼스널 라이즈드 마케팅👧🏻👴🏻Personalized Marketing : 소비자의 개인적인 요구와 취향을 고려하여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구성하는 것 ..

Ad Tech & AI 2024.11.26

너...빵...좋아해..?

안녕하세요미디어영상광고학과 22학번 이지민 입니다!여러분 성심당이라는 빵집 아시나요?🍞오늘은 대전에서 시작해 전국적으로 사랑받고 있는제과점 성심당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성심당의 시작: 오랜 역사와 전통성심당은 1956년 대전의 찐빵가게로 시작했습니다.창업주인 임길순 대표는 피난길에 가족과 함께서울행 열차에 몸을 실었다가 열차 고장으로대전에 내리게 되며 얼떨결에 정착까지 하게 되었습니다.정착 이후 막막한 마음에 찾은 성당에서 요셉 신부가 밀가루 2포대를 내주었고, 그 밀가루를 본인 가족을 위해 모두 소비하지 않고 찐빵을 만들어 대전역 앞에서 천막을 치고 찐빵 장사를 시작한 것이 성심당의 시작이었습니다자신이 받은 나눔을 기반으로 ‘나눔의 철학‘을 실천하며 살아가야겠다고 다짐한 그녀는 창업 초기, 한국..

카테고리 없음 2024.11.26

김밥축제로 빛나는 김천의 재발견!💫 : 럭키비키 기획🍀🍙

안녕하세요 여러분!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0220314 임소정입니다!🙇‍♀️올해 10월, 김천시에서 열린 김밥 축제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방문하신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저도 처음에 김천에서 김밥축제가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김밥천국이라서 김천에서 김밥축제가 열리는 거야? 오, 신기하네!" 하며 지나쳤던 기억이 나네요. 🤔그런데 이 2024 김천 김밥축제가 정말 초초대박을 쳤다고 합니다! 🎉인구 13만 명의 김천시에 무려 10만 명이 방문했다니, 정말 놀라운 성과죠?🫢김천의 인구에 비례하는 관광객이 몰린 것 인데요.이번 김천의 김밥축제는 다른 지역 축제들과 무엇이 달랐기에 이렇게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을까요? 🤔✨ 궁금하시죠? 그 비밀을 함께 알아보아요!  김천시의 특산물은 호두, 포도와 자..

Marketing Trend 2024.11.26

전 고경표라고 합니다... 그쪽은요?

안녕하세요협성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3학번 임지원입니다 ✌🏻 요즘 릴스 넘기다가 이 영상 보신 적 없으신가요? 고경표와 강혜원이 나와 잔잔하게 웃음을 주는 바로 이 영상! 사실 저는 처음에 새로운 '웹 드라마'가 나온 걸까? 싶었는데알고보니 패션 브랜드 와키윌리의 광고 캠페인 영상이었어요 여러분들은 웃음을 주던 이 영상,패션 브랜드 광고인지 알고 계셨나요? 그럼 이 광고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와키윌리 X 돌고래유괴단 영상 제작은 독창적이고 실험적인 콘텐츠 제작으로 유명한'돌고래유괴단'과 함께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와키윌리 관계자에 따르면,'신규 론칭 브랜드 와키윌리의 인지도를 높이고고객들에게 친근한 브랜드로 인식되게 만들고 싶었다'라는 목표가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돌고래유괴단 감독..

Advertising 2024.11.25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반응할 수밖에 없는! 애국 마케팅!

안녕하세요! 협성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22학번 조현하입니다! 오늘의 마케팅 전략을 소개하기 전!여러분들의 가슴을 뛰게 만드는 요소에는 뭐가 있나요? 아이돌?음식?영화? 여러 요소가 있겠지만, 이건 한정된 사람들에게만가슴을 뛰게 만드는 요소라고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대한민국 사람 모두의가슴을 뛰게 만드는 요소에는어떤 것이 있을까요? Hint!대~한민국 소리에 모두가 박수를 다섯 번 치고,동해물과~ 노래에 왼쪽 가슴 위로 손을 올리고,한국을 건드리는 국가에 대해 함께 분노하고! 다들 감이 오셨을까요?네, 제가 생각하기에는 아무래도 '대한민국' 그 자체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애국심' 을 자극하는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러 가 볼까요? #애국마케팅이란? 여러분들은 애국마케팅에 대하여 들어..

Marketing Trend 2024.11.25

브랜드 치킨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협성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3학번 최현성입니다.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음식인 치킨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우리나라 최초의 프렌차이즈 치킨대한민국 최초의 프렌차이즈 치킨은 림스치킨입니다.1977년에 신세계백화점 본점 지하에서 치킨집이자 호프집으로 문을 열었습니다.47년간의 역사를 자랑하는 치킨집으로 프렌차이즈 치킨의 처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1세대 치킨집림스치킨 이후로 만들어진 프렌차이즈 치킨으로 1세대 치킨이라 불리는 브랜드들이 있습니다.1980년대 중후반에는 프라이드치킨을 한국의 맛으로 토착화한 양념치킨이 유행하였습니다.그 유행을 이끈곳들이 페리카나(1982), 멕시카나(1985), 처갓집 앙념치킨(1988) 등이며 대표적으로 1세대라 불립니다.요즘 브랜드 치킨집들1세대 치킨이후..

Marketing Trend 2024.11.22

요즘 편의점에 없어서 못산다는 ✨협업 제품✨, 그게 뭔데?

안녕하세요,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2학번 박민주입니다.  여러분, 집 앞 편의점을 가보시면 요즘 눈에 띄는게 있지 않나요?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저는 요즘들어 자꾸 먹어보고 싶은 제품들이 있는데요.바로 화제의 프로그램인 흑백요리사와 협업한 제품들!방송에서만 보았던 셰프들이 직접 개발에 참여했다는 간편식품들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   두개 이상의 브랜드나 기업이 함께 협업하여 제품을 출시하는 협업 마케팅은☝️서로 다른 각 기업의 고객층을 활용한 새로운 시장의 접근성 향상✌️브랜드를 소비자에게 새로이 알리고,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 줄 수 있는 브랜드 인지도 증가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기에, 편의점 외에 여러 기업에서도 사용하는 마케팅 방식이에요.  그 중 오늘 소개 해드릴 편의점의 다양한 협업 제품들은..

Marketing Trend 2024.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