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Trend

OTT에서 다시 영화관으로: 이색적인 영화 홍보 마케팅🎬

20210252 권서현 2024. 11. 5. 00:17

 

 

안녕하세요!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1학번 권서현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라이브 시네마’와 함께 체험 마케팅에 대하여 알아봤었는데요.

또다른 여러 재미있는 영화홍보마케팅 사례를 여러분들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https://uhsadpr.tistory.com/13

 

'라이브 시네마': 체험 마케팅,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다

안녕하세요!'광고기획 및 프레젠테이션' 과목을 수강 중인미디어영상광고학과 21학번 권서현입니다☺️   여러분은 혹시 영화와 방탈출을 좋아하시나요?저는 영화와 방탈출 모두 정말 좋아하

uhsadpr.tistory.com

 

 


 

 

그전에!!

 

2025년이 더 가까워진 지금,

올해 가장 기억에 남는 영화가 있으신가요?

올해 우리나라를 뜨겁게 달군 영화이자 영화를 좋아하지 않더라도 많은 분들이 보셨을 영화가 있는데요. 

 

 


 

 

출처❘ 쇼박스

1. 파묘

영화 <파묘>입니다.

저는 <파묘> 개봉 전부터 정말 많이 기대하면서

개봉 당일 영화관에서 기억이 있는데요.

 

 

<파묘>는 개봉

입소문 다양한 마케팅 진행했는데요.

그 중에서는 전 프로게이머 홍진호와 함께하는 숫자 '2' 이벤트,

배우 김고은의 커피차 이벤트 등이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재미있는 이벤트를 소개해 드리고 싶은데요.

메가박스와 콜라보한 '팝묘' 이벤트입니다!!

 

출처❘ 쇼박스 인스타그램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영화를 보고 티켓을 제시하면

관처럼 생긴 투명한 팝콘통에서 삽으로 팝콘을 담을 수 있는 이벤트였습니다. 

영화의 소재를 가지고 볼거리먹을거리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사례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또 다른 사례도 한번 찾아볼까요?

 

 

 


 

 

 

 

출처❘ 네이버 영화

2. 엔트맨

영화 <엔트맨>입니다.

마블의 가장 작은 히어로 영화인 <엔트맨>은

영화의 개봉을 앞두고 영구 주요 도시에 '엔트맨 티켓'을 뿌렸습니다.

이 티켓을 발견하면 아이맥스 영화표를 무료로 얻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출처❘ 영국 IMAX 트위터

 

한동안 영국인들은 사람의 손가락 한마디보다

더 작은 티켓을 찾느라 돋보기를 들고 다녔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출처❘ 네이버 영화

3. 앵커

 

영화 <앵커>입니다.

앵커는 앞의 사례들과는 다른 특별한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바로 배우 천우희가 직접 받는 제보 전화를 공개한 것인데요.

출처❘ 에이스메이커

 

이러한 마케팅을 진행할 당시

위의 번호로 전화를 걸면 총 세 가지 버전의 목소리가 나왔다고 합니다.

이 중에서는 영화 속의 가장 긴박한 순간에서와 같은 목소리도 있었다고 하는데요.

 

 

덕분에 관객들은 영화를 보기 전부터

실제 일어나는 일과 같은 느낌으로 영화에 더욱 과몰입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통화가 종료되면
해당 번호로 오는 SMS 문자를 통해 시사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었다고 하니

관객 입장에선 1석2조 였을 것 같네요!

 

 

 


 

 

 

오늘은 재미있는 영화홍보마케팅 세가지를 소개해봤는데요!
오늘 가져온 사례들이 '어떤 마케팅이다!'라고 명칭이 정해진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큰 틀에서 본다면 '체험 마케팅'이라고도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광고하고자 하는 대상을
소비자로 하여금 오감으로 경험하고 체험함으로써

사람들에게 긍정적 이미지와 상품의 차별성을 부각시키는 점을 봤을 때 말이죠.

 

 


 

 

앞선 포스팅들에서 새로운 기술이

광고 시장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어줄 것을 기대한다고 이야기했었는데요.

 

오늘 다양한 사례들을 찾아보면서

기존에 있는 기술이든지 그렇지 않은 기술이든지

우리가 얼마나 더 잘 활용하고 더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생각할 수 있느냐가 더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또, 위의 세가지의 사례가 아닌 다른 재미있는 영화홍보마케팅을 경험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참고자료

 

https://gogumafarm.kr/%EC%98%81%ED%99%94-%ED%8C%8C%EB%AC%98%EB%8A%94-%ED%99%8D%EB%B3%B4-%EB%A7%88%EC%BC%80%ED%8C%85%EB%8F%84-%EC%9E%98%ED%95%98%EB%AC%98-%ED%99%8D%EC%A7%84%ED%98%B8-%EC%82%AC%EC%9D%B8-%ED%8F%AC%EC%8A%A4/

 

영화 파묘는 홍보 마케팅도 잘하묘! 홍진호 사인 포스터부터 팝콘 묘 이벤트까지 [넷플릭스, 살

영화 파묘 봐야 하묘~

gogumafarm.kr

 

 

https://m.blog.naver.com/dream7336/221460240893

 

드림인사이트_안 보고는 못 배길 듯한 영화 마케팅

안 보고는 못 배길 듯한 영화 마케팅 안녕하세요. 드림인사이트 입니다~! 설 연휴의 여파가 가시지 않은 오...

blog.naver.com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2032514510651838

 

영화 '앵커', 천우희가 직접 받는 제보 번호 공개…전화해보니 - 머니투데이

영화 "앵커"가 배우 천우희가 직접 받는 제보 전화번호를 공개했다.25일 "앵커"(감독·각본 정지연)는 작중 주인공 "세라"로 분한 천우희가 직접 제보 전화(070-7954-0420)를 받는 이벤트를 열었다. 해

news.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