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광고기획 및 프레젠테이션' 과목을 수강 중인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1학번 권서현입니다☺️
여러분은 혹시 영화와 방탈출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영화와 방탈출 모두 정말 좋아하는데요.
그 이유는 평소에는 글, 또는 상상 속에만 있던 아이디어들을 체험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영화를 볼 때는 조금 더 직접적인 체험을 하고 싶다는 아쉬움이,
방탈출을 할 때는 스토리가 조금 더 탄탄하고 몰입감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남았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아쉬움을 달랠 수 있는 영화이자 방탈출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그게 뭐냐구요? 그건 바로...
롯데시네마 '라이브시네마' 입니다!!
'라이브시네마'란
'살아있는'을 뜻하는 '라이브(Live)'와 영화관을 뜻하는 '시네마(Cinema)'가 합쳐진 단어입니다.
즉, '살아 움직이는 영화관' 이라는 뜻으로
관객이 주인공이 되어 배우와 함께 스토리를 만들어가는 롤플레잉 체험 공간입니다.
조금 더 쉽게 말해 영화를 마치 방탈출처럼 즐기는 건데요.
실제 공간과 같은 미술, 상황에 따라 나오는 음향과 조명효과, 마지막으로 실제 배우자들의 연기가 더해져
정말 실제 같은 경험을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위의 라이브시네마와 같이
'브랜드가 팝업 스토어 및 가상 이벤트와 같은 경험을 통해 관객과 관계를 구축하는 과정'을
'체험 마케팅' 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경험하는 플래그십 스토어부터, 롯데시네마의 라이브시네마까지
어떤 공간에서 특별하게 체험시켜줌으로써 브랜드 이미지와 제품에 대한 홍보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건데요.
2022년에 데뷔하자마자 엄청난 인기를 끌고 덩달아 엄청난 인파를 모았던 뉴진스 팝업스토어도
체험 마케팅의 한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서 포스팅 했던 'FOOH' 사례와 이번 '체험 마케팅' 사례 모두 대중에게
기존과 다른 새로운 체험을 시켜준다는 공통점이 있는데요.
이미 기존의 익숙한 마케팅들과 너무나 많은 정보의 홍수 가운데서 지친 대중에게
새롭게 잊지 못할 강렬한 기억을 선사해주는 마케팅이 탄생한 것은 어쩌면 필연적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저도 이번 기회를 통해 '라이브시네마'를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영화를 정말 좋아하는 저에게 있어 이런 영화적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모션이 굉장히 반가웠습니다.
여러분도 좋아하는 브랜드(또는 제품, 취미)의 '체험 마케팅'을
경험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참고자료
https://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3148867
http://www.iconsum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25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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