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0220300학번 유다은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노션의 획기적인 CSR 마케팅에 관한 것입니다!
그전에 우선 CSR 마케팅이 무엇인지 알아봐야겠죠?
CSR 마케팅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약자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뜻하는데요
기업이 친환경적이거나 윤리적인 행동으로 사회에 공헌을 하는
마케팅 활동입니다
CSR 마케팅 특징
소비자의 호감도 상승
소비자는 사회에 좋은 영향력을 주는 기업에
신뢰와 호감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가치 소비를 중요시 여기는 요즘,
소비자의 브랜드 선택에는 사회 공헌 지수가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자사 직원의 자긍심 향상
직원의 업무가 기업에만 도움되는 것이 아닌
사회 전반적으로 도움을 주기 떄문에 자긍심을 갖게 됩니다
따라서 선한 영향력을 가진 기업의 이미지를 위한 충성도가 높아집니다
위협을 기회로 전환
아무리 기업에 대한 부정적 이슈가 위협이 되더라도
CSR 마케팅이 탄탄한 기업은 소비자와 사회적 평판으로부터
신뢰가 유지될 수 있습니다
기업의 사회 공헌에 대한 진정성을 믿고 긍정적인 면을 찾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기업의 이미지 관리에 필수적인 CSR 마케팅인데요
이노션은 최근 어떻게 CSR 마케팅을 진행했을까요?
이노션의 일죽목욕탕
현대자동차그룹 광고마케팅 전문기업인 이노션은
공간 리브랜딩으로 CSR 마케팅을 시작했는데요
이는 낙후된 소셜 공간들을 리브랜딩함으로써
공공의 이익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중점을 둔다는 뜻입니다
1997년에 건립돼 27년째 리모델링 없이 운영돼온 경기도 안성시 ‘일죽목욕탕’을 리모델링하여
고령층을 위해 안전한 목욕 방법을 알려주고
건강한 목욕 문화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입구
목욕 전 안전 목욕법을 제안해 주는 바이탈 트래커(Vital Tracker)
안면 인식만으로 혈압, 스트레스 지수 등 생체 정보를 파악해
나의 건강 상태에 맞춘 안전 목욕법을 알려줍니다
탈의실
고령자를 위한 가독성 있는 큰 숫자로 새겨진 락커룸 설치
위급 상황을 위한 호루라기를 락커키에 부착
탕 내
동양인 피부 보색인 초록색 타일로 디자인하여
탕 내 사고를 예방하고 목욕 시 시야를 가리지 않는 탕 구조로 설계
장시간 입욕으로 인한 사고를 막기 위해 10분 간격으로 울리는 알림 벨 설치
SOS 호출 버튼과 체온 유지를 위한 온돌 마루 설치
목욕탕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나갈때까지
이용자의 안전한 경험을 책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죽목욕탕은 이노션의 핵심 역량인 고객 경험 설계가
목욕탕에서 잘 나타내었다는 점이 놀라운데요
이외에도 지역 주민 대상 건강관리 실천을 위한 보건교육,
올바른 목욕법 관련 가이드북 배포, 안전목욕탕 관련 다큐멘터리 송출 등
안전목욕 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제2의 일죽목욕탕을 위해
목욕탕 리모델링의 노하우를 담은 ‘오픈 소스’를 제공해
‘안전목욕탕’이 전국적인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이노션의 특별한 CSR 마케팅,
일죽목욕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생각지도 못한 목욕탕이라는 공간을
사회 공헌의 공간으로 변화시켰다는 창의성이
역시 이노션스럽다는 생각이 들게 한 것 같습니다
현재도 낙후된 소셜 공간의 리브랜딩을 이어가고 있는 이노션!
또 어떤 고마운 공간을 볼 수 있을까요?
출처
https://m.singleskorea.com/article/717788/THESINGLE
이토록 트렌디한 CSR 마케팅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은 이제 대표적인 마케팅 전략 중 하나로 꼽힌다. 단순히 물건이 아닌 가치에 지갑을 여는 가치 소비 세대에게 CSR은 더욱 중요한 이야기가 되었다.
m.singleskorea.com
https://www.brandbrief.co.kr/news/articleView.html?idxno=7458
"우리 동네 경사났네"… 이노션 크리에이티브, 어르신 위한 '안전목욕탕' 오픈 - Brand Brief - 브랜
이노션의 차별화한 크리에이티브가 지역 사회에 따스한 온기를 한껏 불어넣고 있다. \"우리 동네 경사났네\", \"마을 잔치가 열렸네\", \"어르신들의 표정에 웃음꽃이 활짝 폈다\"...
www.brandbrief.co.kr
이노션 크리에이티브, 어르신 위한 안전목욕탕으로 지역 사회에 따스한 온기 불어넣다 | INNOCEAN I
이노션의 차별화한 크리에이티브가 지역 사회에 따스한 온기를 한껏 불어넣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우리 동네 경사났네”, “마을 잔치가 열렸네”, “어르신들의 표정에 웃음꽃이 활짝 폈
innosight.innocean.com
'Marketing Tr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짜 병원 홈페이지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마케팅 세계관?! (2) | 2025.04.17 |
---|---|
AI를 활용한 다양한 패션 산업 (0) | 2025.04.15 |
케이팝 마케팅의 핵심 '챌린지' (1) | 2025.04.09 |
광고 있어도 괜찮아! : OTT 광고형 요금제 (12) | 2024.12.09 |
향기마케팅을 사용한 교보문고 (7) | 2024.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