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0210256김유진 입니다 여러분은 교보문고를 자주 가시나요?저는 사실 서점을 잘 가지 않습니다하지만 교보문고만 가면 시간가는지 모르고 책구경을 하는데요왜 그런지 궁금증에서 시작되어 교보문고의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교보문고는 향기 마케팅을 이용하는데요 향기 마케팅이란?향기를 이용해 감성을 불러일으키고 브랜드 연상을 일으키는 감각 마케팅의 일종이다. 향기와 아로마의 사용으로 소비자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궁극적으로 판매를 촉진한다고 나와있습니다.향기 마케팅은 심리학 용어 '프루스트 효과'에서 발전된 마케팅입니다프랑스 작가 마르셀 프루스트의 소설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는 특정한 향기가 강렬한 기억과 감정을 불러일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