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3 3

향기마케팅을 사용한 교보문고

안녕하세요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0210256김유진 입니다 여러분은 교보문고를 자주 가시나요?저는  사실 서점을 잘 가지 않습니다하지만 교보문고만 가면 시간가는지 모르고 책구경을 하는데요왜 그런지 궁금증에서 시작되어 교보문고의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교보문고는 향기 마케팅을 이용하는데요  향기 마케팅이란?향기를 이용해 감성을 불러일으키고 브랜드 연상을 일으키는 감각 마케팅의 일종이다. 향기와 아로마의 사용으로 소비자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궁극적으로 판매를 촉진한다고 나와있습니다.향기 마케팅은 심리학 용어 '프루스트 효과'에서 발전된 마케팅입니다프랑스 작가 마르셀 프루스트의 소설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는 특정한 향기가 강렬한 기억과 감정을 불러일으..

Market Trend 2024.12.03

스포츠와 캐릭터의 콜라보가 편의점까지? 팬덤 확장의 비결은?!⚽️

안녕하세요! 협성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2학번 김윤혜입니다!✧⁺⸜₍ᐢ.𓂂.ᐢ₎⸝⁺✧ 여러분들은 좋아하는 스포츠가 있으신가요?⚾️야구? ⚽️축구? 🏀농구? 🏐배구?등등이렇게 다양한 스포츠들이 있는데요즘 스포츠와 캐릭터가 협업하여 팬층을 많이 넓히고 있는 걸 눈치 채셨나요?👀 제가 오늘 쓸 주제와 아주 연관있는!"하비슈머"취미생활에 적즉적으로 소비하는 사람을 뜻하는데요. 최근들어 KBO야구리그와 K리그에서 하비슈머의 팬심을 겨냥한 마케팅을 강화하여 충성 고객을 유입하고,매출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그 중 저는 K리그 마케팅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K리그에서는 산리오 캐릭터즈들과 콜라보하여 팝업을 진행하였습니다.(실내) 잠실 롯데뭘드몰 1층 아트리움과 (실외) 롯데타워 월드파크(잔디광장)FC 7-..

Market Trend 2024.12.03

다 된 신발에 크림치즈 올리기?

안녕하세요:) 협성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0220300 유다은입니다.혹시 여러분은 기억에 남는 참신한 콜라보 광고가 있으신가요? 저는 최근에 봤던 나이키와 필라델피아 브랜드의 콜라보가 바로 머리에 떠오르는데요.이 콜라보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드리자면 2023년 1월 17일에 나이키는 몬트리얼 베이글 덩크라는 신발을 신제품으로 내세웠습니다.베이지색과 참깨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이 베이글을 닮았다는 점에서 이러한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그런데 평소 베이글을 먹을 땐 주로 크림치즈를 발라서 드시지 않으신가요? 저는 베이글 하면 자연스레 크림치즈가 생각나는 것 같은데요. 하지만 이러한 생각을 저만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크림치즈로 유명한 필라델피아가 나이키 몬트리얼 베이글 덩크 신발이 출시된 지 단 48시..

Market Trend 2024.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