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L Marketing

직접 체험해보고 즐길 수 있는 '팝업스토어'

gksquf12 2025. 4. 17. 21:57

 

 

안녕하세요 협성대학교 신학과 22학번 남찬미입니다.


여러분은 브랜드에서 운영하는 팝업스토어에 가본 적이 있으신가요? 제가 오늘 BTL마케팅의 다양한 유형 중 하나인 '팝업스토어'

간단하게 팝업스토어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일시적인 매장을 열어 신제품 등을 선보여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 많은 화장품 브랜드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식물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
시그니처 제품인 잡티로즈세럼의 리뉴얼해서 더 쎄진 성분과 효과를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서울 성수동에서 4월 5일(토)부터 13(일)까지 9일간 운영한다고 합니다. 
아이소이 성수 팝업은 NEW 잡티로즈세럼 대형 오브제를 팝업 입구로 설치해 

세럼 안 비밀 공간으로 들어가는 듯한 컨셉으로 시작된다고 해요!

 

 

또한 뷰티 브랜드 ‘퓌’는 작년 ‘퓌 아지트 성수’를 시작으로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립앤치크 블러리 푸딩팟이 무려 30가지 색상을 출시하고 인기가 어마어마 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사람들이 직접 보고 테스트 해보며 마음에 드는 색상을 고를 수 있었어요 선착순 50명에겐 브러쉬를 증정해주고, 

푸딩팟 하나만 사도 원하는 컬러를 소분해 주는 키링도 증정 해주었습니다.

 

 

또, 티르티르 브랜드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인기 많은 거 알고 계신가요? 마스크 핏 레드 쿠션이 대표 제품인데요
메이크업 제품의 경우, 자신의 피부 톤에 따라 선택 되어지기 때문에 모두를 만족시키는 제품을 찾기가 어려워요 그런데 티르티르는 모든 피부 톤이 사용할 수 있게 45가지의 컬러가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3월 1일부터 31일까지 올리브영N 성수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고 해요

 


 


이렇게 다양한 브랜드에서 팝업스토어를 어떻게 진행하였는지 살펴보았는데요 
직접 가보고 체험함으로써 구매에 실패하는 일이 없을 수 있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좋은 경험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 자료
 

[르포] 팝업 스토어에서 찾은 티르티르 레드 쿠션 인기 비결은? - 시장경제

최근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소망 중 하나는 세계인들 모두에게 사랑 받는 화장품이다. 하지만 세계에는 다양한 인종이 존재하고 환경과 기후에 따라 피부가 다르기 때문에 모두에게 한 가지 제

www.meconomynews.com

 

MZ 핫플 ‘퓌 아지트’ 연남 상륙…뉴욕·오사카·호찌민까지 글로벌 확장

메이크업 브랜드 ‘퓌(fwee)’가 지난 2월 28일, 플래그십 스토어 ‘퓌 아지트 연남’을 성황리에 오픈했다. 출시 제품 마다 화제를 모으는 퓌는, 2024년 상반기 ‘퓌 아지트 성수’를 시작으로 부

n.news.naver.com

 

아이소이, 성수 팝업스토어 ‘New 잡티로즈쎄럼실’ 오픈

[제공= 아이소이]식물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가 리뉴얼 신제품 ‘아이소이 브라이트닝 세럼(이하 NEW잡티로즈쎄럼)’의 더 쎄진 성분과 효과를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NEW 잡

m.d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