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ing

전 고경표라고 합니다... 그쪽은요?

namu8523 2024. 11. 25. 23:18

안녕하세요
협성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3학번 임지원입니다 ✌🏻
 
요즘 릴스 넘기다가 이 영상 보신 적 없으신가요?

 고경표와 강혜원이 나와 잔잔하게 웃음을 주는 바로 이 영상!
 
사실 저는 처음에 새로운 '웹 드라마'가 나온 걸까? 싶었는데
알고보니 패션 브랜드 와키윌리의 광고 캠페인 영상이었어요
 
여러분들은 웃음을 주던 이 영상,
패션 브랜드 광고인지 알고 계셨나요?
 
그럼 이 광고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와키윌리 X 돌고래유괴단
 

영상 제작은 독창적이고 실험적인 콘텐츠 제작으로 유명한
'돌고래유괴단'과 함께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와키윌리 관계자에 따르면,
'신규 론칭 브랜드 와키윌리의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들에게 친근한 브랜드로 인식되게 만들고 싶었다'
라는 목표가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돌고래유괴단 감독은 대중에게 브랜드를
위트있고, 감성적으로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친근하면서도 개성이 넘쳤던 것 같지 않나요?
일상의 틀을 벗어난 유머와 감각적인 스토리텔링을 통해
와키윌리만의 이미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또한, 요즘 젊은 층은 소비를 통해 문화적 가치를 느끼거나
개인적 취향을 표현하는 '컬쳐 소비' 성향을 갖고 있는데요
 
돌고래유괴단과 와키윌리가 이들의 취향을 잘 저격해
와키윌리의 브랜드 철학인 자유로움과 유쾌함
재미있게 표현한 것 같습니다
 
영상 주제는 '남녀 간의 고백'으로
시선을 집중시키는 스토리가 전개되는데요!

특히 저는 이 주제가 소비자들이
제품의 이야기에 자연스럽게 몰입할 수 있는
최고의 주제였다고 생각하고, 이를 바탕으로
구성한 점이 참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남학생이 와키윌리 의류를 착용한 여학생을 보며 사랑에 빠지고,
결국 남학생도 와키윌리 의류로 스타일을 맞춰
여학생에서 사랑 고백하는 모습을
총 5개의 다양한 에피소드로 풀어내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주인공으로는 유머러스하면서도 세련된 매력을 가진 고경표와
첫사랑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강혜원의 조합이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부합해 선정하게 됐다고 합니다!

 주인공들을 너무 잘 고른 것 같지 않나요?
전 보면서 너무 찰떡이라고 생각했는데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셨는지 궁금합니다ㅎㅎ
 
무작정 특정 제품을 부각하는 방식의
기존 패션 브랜드 광고 방식과 다르기에
소비자들이 거부감 없이 브랜드에 흥미를 보여
홍보효과를 거둘 수 있던 것 같습니다
 
그럼 캠페인 광고 영상이 많은 이슈가 된 지금,
와키윌리는 어떤 효과를 얻었을까요?
 

영상 공개 이후, 직전 기간 대비 온라인 매출은
약 200% 상승했다고 하는데요
 

또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틱톡, X 등
다양한 형태로 2차 콘텐츠가 확산되며 많은 이목을 끌었습니다
 
덕분에 온라인상에 노출된 콘텐츠의 조회수는
3일 만에 3000만회를 돌파하며
소비자에게 확실히 브랜드를 각인시켰습니다
 

그렇다면 단지 영상 광고 하나로
이런 결과를 얻은 걸까요?

 
저는 재미있는 영상과 퀄리티를 넘어
와키윌리의 마케팅도 많은 영향을 끼쳤다고 생각합니다!
 
영상 본편 + 5개의 에피소드별 하이라이트 장면들을
나눠 제작한 쇼츠 영상
 
롱폼과 숏폼을 모두 활용해
유튜브 채널 및 SNS에 함께 공개한 것도
사소하지만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보통 재미있는 걸 보다가 내용이 끊기면 뒷 내용이 더 궁금한데
직접 브랜드를 더 찾아볼 타겟까지 고려한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와키윌리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영상 속 배우들의 OOTD도 카드뉴스로 업로드 중인데요

마케팅을 정말 잘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또한 고정 게시물에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여러분도 참여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ㅎㅎ


와키윌리는 공식 홈페이지에도 많은 것을 준비해 두었는데요

 패션에도 사랑에도 정답은 없어!
라는 카피도 영상과 브랜드를 잘 어우르는 것처럼 보이지 않나요?
 
영상 에피소드 속 와키윌리 아이템을 소개하는 부분이 존재해서
배우가 입은 옷을 보고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내려보면 영상을 바로 시청할 수 있도록 깔끔하게 UI가
구성되어있는데, 저는 이 부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ㅎㅎ
 
영상에서 그치지 않고 스틸컷까지 업로드되어 있는데요
모델 상세샷을 보는 것 같아 제가 만약 영상을 보고
옷을 구매하려 한다면 스틸컷을 많이 참고할 것 같았습니다!

또한 와키윌리는 틀린 그림 찾기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
여러분들도 한 번 참여해 보시길 바랍니다😙
 
개성있고 재미있는 광고가 점점 많아지는 세상에서
와키윌리와 돌고래유괴단이 함께한 이번 광고는 어땠나요?
 
아니면 여러분이 좋아하는 광고가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 주세요!
 
⭐️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립니다 ⭐️


참고자료
 
https://fashionbiz.co.kr/article/211963

고경표 효과? 비케이브 ‘와키윌리’ 캠페인 공개 후 매출 200% 상승

고경표·강혜원 x 와키윌리 영상 캠페인비케이브(대표 윤형석)의 4세대 캐주얼 패션 브랜드 ‘와키윌리(Wacky Willy)’가 새롭게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fashionbiz.co.kr

 

https://www.slist.kr/news/articleView.html?idxno=595958#_PA

와키윌리, 고경표X강혜원 ‘돌고래유괴단’과 MZ 공략 - 싱글리스트

4세대 패션 브랜드 와키윌리가 재미를 불어넣은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다.이번 캠페인 영상 제작은 독창적이고 실험적인 콘텐츠 제작으로 유명한 ‘돌고래유괴단’과 함께 했다. 일상의 틀을 벗

www.slist.kr

https://www.kstarfashion.com/news/articleView.html?idxno=221813

고경표와 강혜원이 전하는 웃음과 위트... 와키윌리 브랜드 캠페인 - 스타패션

국내 캐주얼 패션 시장을 선도하는 비케이브가 새롭게 론칭한 4세대 패션 브랜드 와키윌리가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며 또 한 번 화제를 모았다. 이번 영상은 일상을 탈피한 유머와 감각적

www.kstarfashi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