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Trend

트렌드가 바뀌었잖아!!!!!!!!

kbb0507 2024. 11. 12. 16:24

안녕하세요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3학번 권보경입니다!🙌

여러분은 아래의 사진을 아시나요?


위 사진은 36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찰스엔터‘ 채널의 찰스입니다.
이 사진은 누군가에게 화를 낼 때 첨부하여 굉장히 유쾌하게 풀어내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오늘은, 최근 MZ 세대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찰스엔터‘가 왜 화제 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찰스엔터는 프로그램 시청 리액션 영상으로 화재가 되었는데요, ’그해우리는‘, ’하트시그널‘, ‘환승연애’, ‘선재업고튀어’ 등 로맨스 장르의 드라마나 관찰 프로그램 라액션 콘텐츠를 주로 업로드합니다.
그중 ‘환승연애’ 리액션 콘텐츠는 조회수 100만이 넘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인기의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소비 트렌드 변화’입니다.

유튜브 코리아에서 발표한 ‘2025 유튜브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팬덤 문화가 콘텐츠 소비자에서 제작자로 진화하여서 더 다양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한국 Z세대의 53%는 어떤 대상 그 자체보다 그 대상에 대해 토론&분석하는 콘텐츠를 소비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내며,
Z세대 팬의 57%는 때때로 자신이 팬인 그 대상보다 자신과 같은 대상을 좋아하는 또 다른 팬에게 더 끈끈한 연결감을 느낀다고 답하였습니다.
찰스엔터는 현재의 콘텐츠 소비 트렌드를 가장 잘 나타내는 채널이며, 더 나아가 분석 및 리액션 콘텐츠를 즐기는 팬덤을 형성하였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찰스엔터 채널의 인기를 끌어올리는데 큰 역할을 한 것입니다.

즉, 분석 콘텐츠는 일반적인 1차 콘텐츠보다 더 깊은 연결감, 동질감을 끌어냅니다.

출처 : https://youtube-kr.googleblog.com/2024/10/trends-report-fandom-2024.html

2024 유튜브 트렌드 리포트: 팬덤(Fandom)

  누군가 혹은 무언가를 좋아하는 마음은 많은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기 힘든 날에도 좋아하는 대상을 생각하면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고, 울적한 날에는 좋아하는 대상

youtube-kr.googleblog.com


유튜브를 가장 많이 시청하는 MZ 세대에게 ‘소속감’, ‘연결감’은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니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거나 시작해 볼까 하시는 분이 있다면
이러한 소비 트렌드를 참고하여 콘텐츠를 구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