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ing

👩‍🍳🚗 연관성??

blogger0278 2024. 10. 20. 21:59

안녕하세요~!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3학번 박민교입니다.

 

 

 


넷플릭스에서 가장 핫한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모두 보셨나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포스터>

 

저는 매우 재미있게 봤습니다~!

 

흑백요리사가 큰 인기를 끌면서 가장 핫한 인물은

백종원과 같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11회 中 >

 

안성재 셰프와 그의 레스토랑 미슐랭 3 스타 ⭐⭐⭐ 모수입니다. 

 

흑백요리사를 보면서  미슐랭??  3스타 ⭐⭐⭐??

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미슐랭 가이드 로고>

 

미슐랭 가이드에는 3개의 별이 존재합니다!

⭐ 요리가 훌륭한 식당

 

⭐ ⭐ 요리가 휼룡해 멀리 찾아갈만한 식당

 

⭐ ⭐ ⭐ 요리가 매우 훌륭해 특별한 여행을 떠날 가치가 있는 식당

 

미슐랭은 왜 레스토랑에 별점을 매겼을까요??

 


지금은 레스트로랑의 별점을 매기는 회사이지만, 첫 시작은 요리와는 전혀 상관없는

프랑스 "타이어" 🚗회사에서 시작했습니다!

 

열악한 도로 환경, 운전은 모험이라는 인식이 강한 시절 

 

자동차 타이어 회사의 사장은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더 많이 타이어를 교체할까??

라는 고민을 했었습니다.

 

 

<미슐랭 가이드북 초기 사진>

 

자동차 여행객 증가 -> 자동차 판매 증가 -> 타이어 구매 증가라는 생각으로

운전자를 위한 여행가이드북을  "무료"로 나눠주었습니다. 

 

가이드북에는 타이어 교체하는 방법, 주유소의 위치, 여행 중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 숙박 시설 등 여행에 도움이 되는 정보가 있었어요!

 

자동차의 대중화와 같이 미슐랭 가이드북은 적혀 있는 식당의 "음식이 맛있다!" 🍕

라는 입소문을 통해 유명해졌고, "유로" 2달러로 돈을 받았음에도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얻자 미식에 일가견이 있는 셰프, 소믈리에들을 모아

일반 손님인 것처럼 식당을 방문해 식당을 평가하고

⭐을 매기면서 현재의 미슐랭이 탄생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고객에게 가치 있고 유용하며 일과된 콘텐츠를 제작, 배포함으로써

브랜드가 타겟팅한 고객을 모으고 유지하는 장기적인 마케팅 전략을 콘텐츠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콘텐츠 마케팅 에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1.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 상승

고객이 유익하다고 판단한 콘텐츠를 소비하고 자발적으로 공유하면서

브랜드의 인지도가 올라가고 일관된 주제를 계속 제공하면서

고객과의 신뢰도 상승을 이끌어 줄 수 있습니다.

 

2. 낮은 비용 대비 높은 전환율

콘텐츠 마케팅 비용은 다른 마케팅에 비해 약 62% 저렴 3배 많은 잠재고객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전달

잠재고객들이 콘텐츠 시청을 위해 홈페이지 등에 유입되면서 제품, 서비스를

알지 못했던 사람들에게도 브랜드를 알릴 수 있습니다.

 

4. 고객과의 관계 형성

콘텐츠 마케팅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더 나은 제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기업이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고 있다고 믿고

고객, 기업 간의 높은 관계 형성이 가능합니다.

 


그럼 콘텐츠 마케팅은 단점은 무엇일까요?

 

1. 창의력이 많이 요구된다.

콘텐츠 마케팅은 우리 제품을 좋아하는 고객, 잠재고객이 좋아하고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야 하는 강한 창의성을 요구합니다.

 

2. 시간이 많이 필요하다.

콘텐츠 마케팅은 콘텐츠를 만들고 사람들을 모으는데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콘텐츠가 쌓이고 콘텐츠를 좋아하는 팬덤이 형성되기까지 많은 시간

이 필요해 당장 효과를 보기는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 향상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콘텐츠가 재미없거나, 너무나 상업적인 경우

낮은 구매전환율, 브랜드 충성도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흑백요리사로 알아보는 콘텐츠 마케팅 이었습니다! 😃😃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o


참고 자료

 

https://youtu.be/xIo0BXjXioU?si=3KGd9TYlbpuFu3PL

 

 

https://youtu.be/fzI7yk_EMR0?si=9eiTTBVQW98uYY7t

 

https://www.ascentkorea.com/what-is-content-marketing/

 

콘텐츠 마케팅이란? (정의, 효과, 성공사례) - 어센트 코리아

콘텐츠 마케팅이란 고객에게 가치 있고 유용하며 일관된 콘텐츠를 꾸준히 제작하고 배포함으로써 브랜드가 타겟팅한 고객을 모으고 유지하기 위한 장기적인 마케팅 전략입니다.

www.ascentkorea.com

 

https://brunch.co.kr/@tramco/4

 

콘텐츠 마케팅이 중요한 8가지 이유

과거에는 콘텐츠 마케팅이 경쟁사와 차별화된 홍보 방법이었지만 지금은 브랜딩에 있어 콘텐츠 마케팅은 필수 전략이 되었다. 콘텐츠는 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의 코어 역할을 담당한

brunc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