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2학번 박나연입니다(●'◡'●)
오늘은 멀티플렉스 광고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멀티플렉스(Multiplex)'는 두 개 이상의 스크린을 갖추고 있는 복합 상영관을 의미하지만,
멀티플렉스 광고는 영화관뿐만 아니라 쇼핑몰, 스포츠구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춘 복합건물 내에 설치되는 광고를 의미합니다.
영화관 광고
영화관 내 광고는 영화 상영 전, 영화 예고편과 함께 노출됩니다.
또한, 영화관 로비에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 포스터 또는 티켓이나 컵홀더, 팝콘 통 등에 광고를 인쇄하여 노출할 수 있습니다.
관람 전후 대기 시간 동안 광고 노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쇼핑몰 광고
쇼핑몰 내 광고는 방문객들이 쇼핑하는 동안 자연스럽게 노출되는데요,
쇼핑몰의 대형 스크린, 키오스크, 쇼핑몰 외부 벽면 광고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와 연결되기 쉬운 환경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포츠구장 광고
스포츠구장 내 광고는 경기 전, 경기 중, 경기 후에 노출되는 광고로, LED 전광판, 유니폼, 배너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중계 방송을 통해 간접 광고 효과가 커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멀티플렉스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께 유익한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
https://encykorea.aks.ac.kr/Article/E0074625
https://adtype.work/OOH_FAQ/?bmode=view&idx=130509035
https://adtype.work/Insight/?bmode=view&idx=22856877
https://m.news.nate.com/view/20250422n04310
'BTL 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B(ook) T L ! (0) | 2025.05.13 |
---|---|
이메일 마케팅 (0) | 2025.05.06 |
세계의 옥외광고! (3) | 2025.05.01 |
프로그래매틱 옥외광고가 도대체 뭐야? (3) | 2025.05.01 |
주류업계에서의 BTL 마케팅 (1) | 2025.05.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