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1학번 손정민입니다.
여러분 혹시 삼성역에 방문하셨을 때 이런 전광판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저 역시 최근에도 강남을 지나가며 본 적이 있는 전광판인데요.
전광판에서 송출하는 광고, 뭔가 입체적인 느낌이 들지 않으신가요?
제가 글에서 이런 질문을 한 이유는 오늘 소개할 광고에 대해 말하기 위해서입니다.
아나몰픽 3D 영상 광고인데요.
이 광고 안에 들어간 아나몰픽 3D 아트를 먼저 알아보도록 합시다.
아나몰픽 3D 아트는 무엇일까?
아나몰픽 3D 아트, 이렇게만 말하면 무엇인지 아예 감도 안잡히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보자마자 바로 이해할 수 있는 사진이 한 장 있습니다.
아나몰픽 3D 아트는 이와 같이 착시현상을 활용하여 입체감이 있는 것처럼 ‘속이는 것’입니다.
아나몰픽 3D 아트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호기심과 새로움'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나가던 사람들의 시선에 이렇게 새롭고 독특한 그림이 보이면,
시선이 멈추고 그림에 고정됩니다.
이는 아나몰픽 3D 아트의 확실한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관심을 받는 그림을 광고에 이용한다면 어떨까요?
이러한 아나몰픽 3D 아트를 이용해 영상을 만든 광고가
아나몰픽 3D 영상 광고입니다.
아나몰픽 3D 영상 광고는 2D 평면 전광판보다 라운드형 LED 전광판에 더욱 더 효과적입니다.
아나몰픽 3D 영상 광고를 사용한 사례
1. 오뚜기
오뚜기는 출시 55주년을 맞은 카레를 아나몰픽 3D 영상 광고에 이용했는데요.
대형 스푼에 담긴 오뚜기 카레와 거대한 써니 사이드업 계란 , 그릴드 새우 , 통삼겹 바비큐가 만나
마치 눈 앞에서 펼쳐지는 듯한 역동적인 즐거움을 통해 브랜드 입체감을 극대화해
더욱 몰입감 있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2.넷마블
넷마블과 마블이 협력하여 만든 게임인 '마블 퓨처 레볼루션' 역시 이러한 아나몰픽 3D 영상 광고를 이용하였습니다.
광고를 보면 마블의 슈퍼히어로들이 금방이라도 화면에서 뛰나올 것만 같은 생생한 느낌이 듭니다.
3. LG
LG전자는 뉴욕 멘하튼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아나몰픽 3D 영상 광고를 상영했는데요.
'뉴욕’ 과 ‘뮤지컬’ 을 소재로 최근 타임스퀘어를 비롯해 브로드웨이의 뮤지컬 극장들이 활기를 찾기 위해 펼치는
노력들을 응원하기 위해 광고를 제작했다고 합니다.
풍선, 공, 커튼 등과 같은 요소들을 활용해 다채로우면서 역동적인 모습을 3D 로 표현한 것이 인상적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아나몰픽 3D 영상 광고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광고들이 전체적으로 새로운 느낌이 들고 눈이 즐거운 광고들이 많았습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보는 재미가 있는 광고들이 많이 나와
광고를 시청하는 것에 대한 즐거움이 늘어났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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