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블랙프라이데이? 그게뭔데~?!🔍💭

20220288 박윤아 2024. 11. 15. 19:15

안녕하세요 미디어영상광고학과 박윤아입니다


여러분 블랙프라이데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블랙프라이데이란?

미국에서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11월 넷째 주 금요일에
1년 중 가장 큰 폭의 세일이 시작되는 날


쉽게 말해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게 하는 날!!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문화가 한국뿐만아니라
다양한 국가에서 큰 할인 행사로 자리 잡으면서
소비자들이 연중 최대의 할인을 기대하는 시기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


저 또한
이번 블랙프라이데이에는
무엇을 사야 잘 샀다고 소문이 날 지
정말 고민이 많이 되는데요 👉🏻👈🏻


현재 진행 중인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뷰티 브랜드 네이밍


패션 브랜드 엘리오티


패션 브랜드 락피쉬웨더웨어


뮤지컬 MD 세일 EMK



이와같이 다양한 브랜드들이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에 참여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블랙프라이데이를 이용한 마케팅
소비자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과소비 및 충동 구매 유발

“지금 구매하지 않으면 기회를 놓친다”는
압박으로 인해 평소에는 신중하게 고민했을 제품도
순간적인 충동으로 구매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2. 가격에 대한 인식 변화

시간과 수량이 제한된 특가 상품은 소비자들이
‘할인된 가격이 진짜 가치 있는 가격’이라고
생각하게 만들기 때문에 할인하는 시기를 기다려
구매하는 습관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3. 브랜드 인지도 강화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통해 브랜드를 알리고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광고와 프로모션이 증가함에 따라 브랜드의 노출이
높아지고 인지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4. 할인을 통한 경제적 이득

평소보다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보니
소비자들은 원하는 제품을 할인가로 구매하여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고가 제품을 구매할 기회가 증가해
큰 만족감을 얻는 경우가 많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는 단순히 대규모 할인 쇼핑이 아니라
소비자에게 필요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훌륭한 기회입니다.
원하는 제품을 놓치지 않도록 지혜롭게 쇼핑하며
혜택을 최대한 누려보세요~😆

하지만 진정한 가치를 느끼기 위해서는
실용적이고 신중한 선택도 필요하다는 것!!
할인율에 이끌리기보다는 자신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을 찾는 즐거움을 경험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