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협성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0학번 서형종입니다!
요즘 다들 AI와 관련된 소식들 많이 듣고 계시죠?😄
특히나 생성형 AI라는 말은 이제 더 이상 낯설지 않을 정도로 자주 접하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생성형 AI가 광고 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이 제품들이 실제로 어떻게 활용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국내 기업이 출시한 인공지능 서비스
루마의 인공지능 서비스: Dream MACHINE
지난 6월 🗽미국 인공지능 스타트업 루마(Luma AI)에서 드림머신(Dream Machine)이라는 새로운 영상 생성 AI를 출시했는데요!
기존에 있던 오픈 AI 소라(Sora)와 달리 누구나 무료로 쓸 수 있게 되어 굉장히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Luma AI 드림머신은 텍스트와 이미지를 입력하면 그걸 기반으로 고품질의 동영상을 생성해주는 인공지능 이고,
기존과 다른 테크놀로지를 활용해 부드럽고 일관성 있는 영상들을 만들어내는 것이 특징이에요. 해상도는 1360 x 752로, 5초 길이의 비디오 클립을 빠르게 만들어낼 수 있답니다.
최근 오픈한 이 서비스는 다양한 사람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 접속도 지원하고 있어요. 이렇듯 드림머신은 누구나 자신만의 독창적인 영상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하지만 첫 가입후 30일 동안만 무료이니 얼른 사용해 보셔야겠죠?
출저: LG유플러스 공식블로그(uplus.co.kr)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생성형 인공지능 서비스가 존재한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그것은 바로 LG유플러스에서 출시한 익시(ixi-Gen)입니다.
ixi는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 예를 들어 자연어 처리(NLP), 영상 인식, 음성 인식 등 여러 분야에서 적용되며 실생활에 직결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런 복합적이고 종합적인 AI 기술 덕분에 사용자 경험이 크게 진화하고 있답니다. 바로 이점에서 ixi의 진가가 드러나는 거죠.
그럼 이제부터 구체적인 활용 사례들을 살펴보면서 더욱 이해해보도록 할게요.
생성형 AI로 인해 더욱 편리해진 마케팅
<ixi가 창작한 광고 영상>
<Luma가 창작한 광고 영상>
생각보다 더 리얼하셔서 놀라시지 않으셨나요? 모든컷이 100%의 ai로 완성되었습니다! 단순히 이미지와 텍스트만 넣어서 이런영상이 완성 되는것도 대단하지만, 엄청난 컷프레임 또한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는 아쉬운 부분이 우리 눈에 살짝 보이죠?😥
아직까지 표정과 동작은 살짝 어색해 보이는 느낌이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 진보하는 과학기술의 시대인 만큼 빠른속도로 발전해서 나중에는 더 자연스러워 지지 않을까 생각하게 됩니다! 👏👏
생성형 AI로 인해 더욱 편리해진 마케팅
현재 여러 기업에서도 생성형 인공지능 서비스를 이용한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생성형 AI가 마케팅과 광고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이해하면, 트렌드를 파악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광고와 마케팅 캠페인을 기획하는 시간이 오래 걸렸지만, 생성형 AI 덕분에 빠르고 효율적으로 작업을 완료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AI를 이용해 빠르게 광고 카피를 작성하거나 시장 분석 리포트를 생성할 수 있죠. 이로 인해 사고의 효율성이 엄청나게 높아져서, 결과적으로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
그 밖에도 생성형 AI가 실제로 어떻게 사용되는지 궁금하시죠?🤔
우선 기업 내에서 AI 마케팅 툴을 활용하는 대표적인 예로는 미래아이엔씨가 있습니다. 이들은 빅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AI 마케팅을 통해 구글, 네이버 같은 검색엔진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에 맞춘 광고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으로 광고 캠페인을 생성하고, 타겟 고객에게 가장 잘 맞는 콘텐츠를 추천하는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이외에도, 고객 서비스에서 AI 채팅봇을 사용해 최적의 응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AI의 시대가 도래하다
🧐오늘 함께 알아본 생성형 AI와 마케팅 및 광고에 대한 정보를 통해 여러분도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AI 기술이 무섭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조금만 익숙해지면 놀라운 효율성과 다재다능함을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
이 글을 통해 AI의 장점과 단점을 파악하고, 실생활이나 업무에서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앞으로 더 많은 기술이 발전할테니, 우리의 일상과 직장도 더욱 스마트해질 것 같아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자료
LG유플러스 AI ixi(익시) & ixi-GEN(익시젠), 그것이 알고 싶다 : 네이버 포스트 (naver.com)
[궁금한.ai] AI로 영상 어디까지 만들 수 있을까? Luma AI 드림머신 사용기 - CROWDWORKS Blog
[미래아이엔씨 마케팅 · 광고뉴스] 에이블리,..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Ai시대 마케터의 역할 - 인사이터 insighter (insight-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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