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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도 쉼이 필요해(ft. kitkat)

daeun022 2025. 5. 6. 19:56

안녕하세요 협성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0220300학번 유다은입니다;)

 

여러분은 챗GPT를 사용하면서 정보의 신뢰성

의심이 갔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제가 챗GPT와 대화했을 때

존재하지 않는 논문 제목을 꾸며내거나

일어나지 않은 사건을 실화처럼 설명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ZK725itJV8

 

또한 뉴욕주에서 변호사들이 챗GPT가 생성한 허위 판례를 인용했다가

법원의 제재를 받았던 사례처럼

 

챗GPT의 답변을 검토 없이 사용하면 사회적으로도

혼란을 초래할 수 있어서

 

챗GPT가  잘못된 정보를 그럴듯한 사실인 것처럼 제공하는

'환각' 현상에 주의를 해야 하는데요

 

이에 ' Pearl AI Answer Review'와 같이 
잘못된 AI 정보에 맞서기 위해

의사, 변호사, 회계사 및 검증된 인간 전문가를 초대해

AI 생성 응답의 정확성을 검토하고 평가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도 출시가 되었는데요

그런데 이런 추가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챗 GPT의 답변 정확성을 높이는

간단한 방법을 아시나요?

 

 

Have a Break

 

바로 AI 프롬프트를 입력할 때

"Have a Break , and then"를 먼저 입력한 뒤 질문을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너무 간단하죠?

출처: 킷캣

 

이 방법은 구글(Google)의 AI 리서치 연구소인

'딥마인드(DeepMind)' 연구에서
AI에게 "심호흡을 한 뒤, 이 수학 문제를 단계적으로 풀어봐"라고 지시했을 때

대규모언어모델(LLM)의 정확도가 80.2%를 기록했습니다

 이를 알게 된 킷캣이 

AI에게 'Have a break' 명령어를 포함시켰을

정확도는 78%로 향상되었는데요

따라서 킷캣은 바로 자사의 슬로건
'Have a Break'을 사용하여 홍보를 시작했습니다!

 

https://youtu.be/U33RTQsa7Bo

 

 

킷캣의 홍보는

첫 주 동안 유료 미디어 없이 900만 건의 노출을 시작으로

총 35억 회 이상의 노출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킷캣 소셜 참여도가 18% 증가하고

브랜드 충성도는 250% 증가했습니다

 

결론적으로

킷캣은 거액의 홍보비를 들이지 않고도

AI를 통해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슬로건을 각인시킬 수 있었습니다 

 

 

 

 

 


출처

 

https://www.google.co.kr/url?sa=t&rct=j&q=&esrc=s&source=newssearch&cd=&cad=rja&uact=8&ved=2ahUKEwiYmOyoxI6NAxWwrVYBHbbwEYEQxfQBKAB6BAgIEAE&url=https%3A%2F%2Fbiz.chosun.com%2Fit-science%2Fict%2F2025%2F04%2F27%2F2ZBI6O6KAZD3NLWY2XB4KJ2JPM%2F&usg=AOvVaw2-4fll-jNRWYRXwkOt2JmQ&opi=89978449

 

https://www.google.co.kr/url?cad=rja&cd=&esrc=s&opi=89978449&q=&rct=j&sa=t&source=newssearch&uact=8&url=https%3A%2F%2Fbiz.chosun.com%2Fit-science%2Fict%2F2025%2F04%2F27%2F2ZBI6O6KAZD3NLWY2XB4KJ2JPM%2F&usg=AOvVaw2-4fll-jNRWYRXwkOt2JmQ&ved=2ahUKEwiYmOyoxI6NAxWwrVYBHbbwEYEQxfQBKAB6BAgIEAE

 

www.google.co.kr

 

 

https://www.gtt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9684

 

‘챗GPT, 믿을 수 있을까?’ AI 정보 무료 검증 서비스

500명 이상의 챗GPT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최근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79%가 전문 서비스를 한 번 이상 사용해 본 적이 있으며, 이는 창의적인 글쓰기(25%)와 개인 생산성(22%)보다 훨씬 높은

www.gttkorea.com

 

 

https://www.brandbrief.co.kr/news/articleView.html?idxno=6606

 

AI에 '잠쉬 쉬어'라고 명령했더니, 정확도 쑥↑… 과학적으로 증명된 '킷캣'의 슬로건 - Brand Brief -

인간뿐만 아니라, 인공지능(AI)도 '휴식'을 취한 후에 더 나은 성과를 내는 것으로 드러났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초콜릿 브랜드 킷캣(KitKat)은 브랜드 슬로건인 '잠쉬 휴식을 취하세요...

www.brandbrief.co.kr

 

https://www.contagious.com/iq/article/have-ai-break-have-a-kitkat

 

Have AI Break, Have A KitKat

Chocolate brand prompts AI chatbot with its iconic tagline to show that even the advanced tech benefits from having a break

www.contagiou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