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리서치앤마켓’이 인공지능 마케팅 시장 글로벌 전략 비즈니스 보고서를 공개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오는 2030년까지 글로벌 AI 마케팅 시장 규모가 300조원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AI 마케팅 시장 규모는 약 419억 달러로 추정됩니다. 해당 시장 규모는 오는 2030년, 2201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즉 AI를 사용해 새로운 새그먼트 찾기, 초 개인화된 마케팅, 콘텐츠를 제작하는 브랜드가 꾸준히 증가할 것 입니다.
하지만 영상에 같은 경우에는, 맥도날드 광고에서 손가락이 6개로 나왔던 것 처럼, 기술자체에 대한 문제점과 영상 결과물에 대한 불쾌감 또한 존재하고, 딥페이크에 대한 여러 우려의 목소리 또한 존재합니다.
이러한 우려의 목소리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당위성 제시가 있습니다. 프랑스 통신사 오렌지의 우맨스 풋볼 캠페인의 경우 AI기술을 사회적 편견과 고정관념을 깨기 위해 사용했다는 당위성을 확보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영상의 내용은, 앞에 음바페 등 유명한 프랑스 축구선수들이 환상적인 드리블로 골을 넣는 축구 하이라이트 장면등을 1분가량 보여주다, 사실 이 영상은 프랑스 여성 축구 영상에 프랑스 남자 유명 축구선수들의 얼굴과 유니폼을 AI로 합성해놓은 영상이었습니다.
사실 여성축구에 대한 안좋은 편견과 고정관념이 있지 않으세요? 근데 앞에 음바페가 축구하는거 보고는 잘했다고 느끼지 않았나요? 와 같은 메시지를 전달 해줍니다.
한국의 Z세대는 AI 사용에 익숙하고, 점점 다루는 능력또한 늘어가고 있습니다. 단순히 이제는 AI 영상이라고 신기해하는 것이 아닌, 왜 AI로 만들어야 했는가? AI가 어떤 부분에서 쓰였는가?가 더 중요한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한국에서도 AI를 영상에 접목해, 상당히 좋은 반응을 얻은 영상이 있습니다. 바로 2024년 8월 광복절을 앞두고 빙그레에서 기획한 ‘처음 입는 광복’ 이었습니다.
https://youtu.be/R92Mba1mTX4?si=j5oImhZIUnbZvZxN
옥중서거하신 여러 독립운동가들이 마지막 모습이 죄수복 이기에, 우리들 마음 속 독립운동가들의 마지막이 아름다울 수 있게 AI로 한복을 입은 모습을 구현한 영상입니다.
현재 이 영상은 조회수 500만회, 댓글 5000개로 뜨거운 관심과 많은 이들에게 뜨거운 감동을 주었습니다. 단순히 보는 사람들이, AI로 구현된 사진에 신기해한게 아닌, AI로 밖에 할 수 없는 당위성을 제시하였기 때문에 반응이 좋았던 것 입니다.
결국 정리하자면, AI 마케팅에 경우, 왜 우리 마케팅에 AI가 필요한가? 설득이 가능한가?가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delighti.co.kr/news/articleView.html?idxno=88658
[딜라이트닷넷] 글로벌 AI 마케팅 시장 ‘폭발’...2030년엔 시장규모 300조 넘는다 - 딜라이트닷넷
[IT전문 미디어 블로그=딜라이트닷넷] 인공지능(AI) 기술 발달로 마케팅 시장에도 AI 열풍이 지속되고 있다. 전 산업 분야 제품 마케팅 과정에 AI를 활용하면서 이용자 개개인 기호와 행동 패턴을
www.delighti.co.kr
출처 - https://youtu.be/R92Mba1mTX4?si=j5oImhZIUnbZvZxN
출처 – AI가 바꾸는 광고와 PR
'Ad Tech & AI'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 친구, AI야! 너는 지금 어디까지 왔니? (0) | 2025.06.25 |
---|---|
카페와 함께 발전하고 있는 AI와 커피 (1) | 2025.06.25 |
AI로 만든 강아지 요리 영상, 왜 이렇게 인기일까? (2) | 2025.06.25 |
AI는 인간의 감정을 느낄 수 없다 (2) | 2025.06.05 |
AI가 바꾼 애니메이션 제작의 미래 (4) | 2025.06.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