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디어영상광고학과 21학번 김현진 입니다! 🍀
여러분은 SNS와 동영상 플랫폼을 얼마나 사용하시나요? 저는 없으면 못 살 정도로 중독되어있는데요.. 😅
특히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많이 보는 것 같아요.
이러한 플랫폼들의 특징인 '라이브' 기능을 이용해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지금부터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한 마케팅을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같은 플랫폼은 사용자가 굉장히 많은 편이죠~
이러한 플랫폼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은 바로 실시간으로 소통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댓글을 주고받으며 지구 반대편에 있는 사람과 소통할 수 있고, 장소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다는 점을 매력으로 꼽을 수 있겠는데요!
'실시간'의 매력은 아무래도 '라이브' 인 것 같아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즉각적으로 가능하니까요!
그렇다면 정확히 라이브 스트리밍은 어떤 뜻일까요?
'Live Streaming'은 스트리밍 기술을 응용하여 컴퓨터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해 '생방송으로 스트리밍'하는 것을 말합니다.
라이브 스트리밍은 코로나 19 때 비대면이 활성화 되면서 이제는 필수 요소로 자리 잡았는데요.
이 기능을 이용한 마케팅엔 이런 장점이 있답니다.
✔️ 라이브 스트리밍 마케팅 장점 ✔️
1. 소비자와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
라이브를 통해 마케팅을 하게 되면 기업과 소비자는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개인적이고 진정성 있는 방식으로 소통이 가능한 건데요.
댓글, 질문 등을 통해 상호작용 할 수 있으므로 특히 소비자에겐 실감나는 대화형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비자의 실시간 참여는 공동체 의식과 신뢰를 조성하여 고객과 브랜드가 더 깊은 관계를 맺을 수 있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기업은 브랜드 충성도를 구축할 수 있으며,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2. 광범위한 청중 👨👩👧👦
기존 마케팅 방법은 콘텐츠를 제작하고 배포하는 데 시간과 리소스가 필요한 것에 반해 기업은 잠재적으로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시청자에게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방송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고객에게 즉시 접근할 수 있어 브랜드 가시성과 인지도가 크게 향상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라이브 스트리밍 마케팅 사례 ✔️
1. '술꾼 도시 여자들' 랜선 회식 🍻
'술꾼도시여자들'은 술을 자주, 잘 마시는 세 친구의 이야기 입니다.
출연진들이 나와 실제로 술을 마시며 시청자와 '랜선회식'을 진행한 건데요.
SNS를 통해 미리 받아둔 질문들에 답변을 하며 실시간으로 소통한 후, 마지막회를 라이브로 보여줬다고 하네요.
2. 뇌수술 라이브 💉
버로우 신경질환 연구소는 뇌수술을 앞둔 환자와 보호자들의 심리적 안정감을 얻게함과 동시에 질환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뇌수술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를 만들고 보여줬습니다.
이같은 라이브 스트리밍 영상은 사이트 트래픽 수를 초과할 정도로 많은 사람을 모았다고 하네요.
라이브 스트리밍의 장점을 이용해 마케팅을 한 사례도 알아봤는데요.
실시간으로 전송되는 만큼 작은 실수도 치명적이라는 단점도 있으니 유의하는 것이 좋겠죠?
오늘의 포스팅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https://www.openads.co.kr/content/contentDetail?contsId=8378
https://www.goldenplanet.co.kr/our_contents/blog?number=816&pn=
https://fastercapital.com/ko/content/마케팅-성공을-위한-실시간-스트리밍의-이점.html
'Digital 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색 엔진 마케팅 (8) | 2024.11.19 |
---|---|
올드 매체와 뉴 테크롤노지의 만남! 디지털 사이니지의 모든 것! (15) | 2024.10.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