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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엽을 아시나요?

myview1414 2024. 11. 17. 23:59

안녕하세요 20230323 장규인입니다.

제가 말할 주제는 '동대문 엽기 떡볶이' 인데요

 

다들 한 번쯤 먹어 봤을 거 같습니다 

저는 거의 일주일에 한 두번 먹을 정도로 

정말 좋아하는 브랜드여서

엽떡으로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

(엽떡에 장수 모델이였음)

 

제목에 있는 신동엽은

개그맨 신동엽이 아닌 

매울 대문 기떡볶이 에 줄인말 입니다

 

엽떡은 트렌드를 이끈 브랜드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브랜드가 

따라한 부분이 많습니다

 

그 중 두가지만 얘기해보자면

 

 

첫번째로는 입니다

엽떡은 3인분 정도에 많은 양으로만 판매한 

첫 번째 업체고 가격도 그때 물가보다 비싼 가격으로

판매하였으나

 

요즘은 다른 떡볶이 체인점들이 엽떡과 비슷한 양으로 

더 비싼 가격으로 판매하기 시작하여 엽떡이 상대적으로 

가성비 떡볶이라는 재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두번째로 매운 입니다

매운 맛을 트레이드 마크로 삼고 있다

이 때문인지 후발 주자 떡볶이 전문점들도 이를 따라하여

매운 맛이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본격적으로 엽떡에 장점을 소개해보자면

 

엽떡은 수 많은 프렌차이즈가 있습니다

고로 먹고 싶을때 웬만하면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접근성이 용이합니다

 

그리고

못 먹는 사람도 잘 먹는 사람도 다 만족할 수 있을 정도로

맵기 단계가 다양합니다

 

또한 종류도 일반 , 로제 , 마라 , 마라 로제 등이 있습니다

그 밖에 닭볶음탕 , 닭발이 있고

다양한 사이드와 토핑들이 있습니다

 

2인 엽떡도 있습니다 :)

가격은 9000원

 

대중들에게 처음부터 브랜드를 각인 시키기 위해

브랜드 이미지와 딱 맞는 

모델로 잘 선정하였고 

 

마케팅으로는

최근인 빼빼로데이를(가래떡데이)

기념으로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벤트는 주문 폭등으로 조기 종료 됨)

 

 

성수동에서 팝업을 하여 

'버즈 마케팅' 를 노렸습니다

 

버즈 마케팅이란 꿀벌이 윙윙거리듯 소비자들이 상품에 대해 말하는 마케팅 기법을 활용한 것입니다

 

기업 입장에서 일방적으로 브랜드를 광고하기보단

소비자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달되는 효과를 노리는 것 입니다

 

그리고 엽떡은 이 팝업을 통해

팝업에서만 먹을 수 있는 한정 메뉴를 제공하였고

반응이 좋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마라로제떡볶이)

 

 

이처럼 엽떡은 소비자들의 의견을

듣고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반응이 좋았던 메뉴는 출시하고 반응이 좋지 않은

메뉴들은 단종 시키는 식으로

반영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엽떡처럼

현재 트렌드를 따라가며

이끌어가는 사람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